덕릉동원훈련장 장소 및 훈련 일정확인

나라에서 부름을 받아 훈련을 하게 되는 그곳 예비군 훈련장입니다. 어김없이 찾아 오는 동원 훈련에 가야되는 상당한 귀차니즘과 함께 몸이 예전같지 않은데 괜찮을라나?



그리고 맞지 않는 군복.. 허리살이 삐져 나온다 왼지 가슴속에서 끓어 오르는 짭밥의 향기가 날만한 그런곳이죠.. 덕릉 동원훈련장에서 무엇을 훈련할지 실제 갔다오신분들의 경함담을 참고하여 정리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동원 훈련장 어디에 위치해 있는가?



해당 위치는 병무청에서 알려줍니다. 56사단이며 덕릉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소지로는 

훈련장명 : 56사단 덕릉동원훈련장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덕송리 

내비주소 : 흥국사, 덕릉 예비군 훈련장으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대중교통 밑 자가용 안내 입니다.



해당위치로 찾아가시면 되실것 같습니다.



부대 일정



제가 다녀 온건 아니고 다녀오신분들의 일정을 참고해서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머 일단은 첫 마디가 x같다 라고 합니다.. 3일 훈련인데요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째날 

전쟁이 나면 친목이 우선이기 때문에 친목다지기를 한다고 합니다. 체육활동을 하게 되는데 종목은 피구, 모형수류탄던지기?, 투호 , 단체 줄넘기 , 등을 하며 성적이 좋게 나올시에는 불침번을 빼준다고합니다. 점수 매기는건 호불호가 갈려서 그냥 운좋으면 불침번 들어가지 않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정신교육 2시간 정도 한다고 하네요.



둘째날 (가장힘듬)

아침 6시에 기상해서 밤24시까 풀로 훈련을 한다고 합니다. 1일차에 편해서 방심을 했다가 2일차에 한번에 굴린다고 합니다. 그리고 보병이신분은 아주그냥 큰일 났다고 생각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작년에는 훈련장 안쪽의 산을 탔다면 올해부터는 육교너머 옆부대 산으로 넘어가서 훈련을 한다고 합니다. 훈련보다 걷는게 더힘들다고 얘기를 합니다.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경사가 헬 이라고 합니다.) 다른 보직은 편할수도 있다고 얘기합니다.



셋째날 

늦은시간 취침을 하여 오후 12시까지 잠자고 총기수입을 한 다음에 퇴소를 한다고합니다. 



기타정보



건물 상태로는 17년 6월에 새로 지은 건물이며, 개인 침대가 있는 신막사는 아니라고 합니다. 시스템에어컨이 되어있어 막사 내부는 시원하다고 얘기를 합니다. 


음식은 별 기대 하지말라고합니다.


이상으로 덕릉동원훈련장 장소 및 훈련 일정확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