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거래 내역 조회 서비스 10곳 알아보기

크레딧 포유

크레딧포유는 신용정보원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로, 이곳에선 신용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4개월에 한 번씩 무료로 신용등급 확인할 수 있다.

이곳에선 대출정보, 채무보증정보, 현금서비스 정보, 카드 발급 등의 신용정보 현황을 조회하고 잘못된 신용정보의 정정 및 삭제를 요청할 수 있는 것. 회원가입 후 로그인 또는 비회원 본인인증을 진행한 후, 조회를 원하는 신용정보를 클릭하면 된다. 

연금저축 조언자

금융감독원에서 운영하는 연금저축조언자는 부족한 노후자금 계산부터 최적 연금저축상품선별, 노후재무상담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국민 누구나 회원가입 없이도 이용할 수 있으며, 간단한 연금정보만 입력하면 부족한 노후자금 규모 등 재무 진단이 가능하다. 또 금감원이 제공 중인 금융자문서비스와 연계하여 전문가와 개별 재무상담도 가능하다.

외환 길잡이

외환 길잡이 역시 금융감독원이 제공하고 있는 금융조회서비스로, 인터넷 환전 시 주요통화의 환전 수수료 우대율을 비교하고 안내해주며, 인터넷 환전 시 환전 가능 통화의 종류를 은행별로 비교 및 소개해준다.

또 1백만 원 이하일 경우 공인 인증서 없이 소액 환전 가능한 은행 정보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금융소비자정보 포털인 파인의 서비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속인 금융거래조회서비스

상속인금융거래조회서비스를 통해서는 피상속인(사망자)의 자산을 확인할 수 있는데, 이 역시 금융소비자 정보 포털사이트 파인의 서비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서비스는 상속인이 금융회사에 있는 피상속 명의의 모든 금융채권, 금융채무 등의 존재 여부 및 공공정보 등을 일관 조회할 수 있도록 해준다.

통합연금 포털 서비스

통합연금 포털은 금융소비자가 본인이 가입한 연금의 계약정보(연금종류, 가입회사, 상품명, 연금개시(예정일), 적립금·평가액 등)와, 55세부터 90세까지 매년 수령 예정인 연금액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이 역시 금융감독원이 운영하는 사이트의 서비스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금융상품 한눈에

금융감독원이 안내하고 있는 마지막 조회서비스는 금융상품 한 눈으로, 적금, 대출, 펀드, 연금, 보험 등 은행·증권·보험회사 등

 

여러 금융회사에서 판매하고 있는 다양한 금융상품의 금리, 수익률 등을 각 금융협회나 금융회사 홈페이지를 일일이 방문하지 않고도, 한 번에 쉽게 비교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파인에 접속해 필요 정보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휴면계좌통합조회 시스템

휴면계좌통합조회시스템에서는 5년 이상 거래 기록이 없는 예금 및 보험 계약 만료 후 2년 이상 찾아가지 않은 보험금을 조회할 수 있다. 즉 은행, 우체국, 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서 보유한 휴면계좌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은행 계좌의 경우에는 2003년 이후 발생한 5년 이상 무거래 휴면예금을 찾아준다. 

계좌통합조회관리서비스

휴면계좌에 국한하지 않고 사용 중인 계좌를 포함한 모든 은행 계좌를 조회하고 싶으면 계좌통합관리서비스에 접속하면 된다.

금융결제원에서 관련 시스템을 구축 및 운영하는 이 사이트에선 본인의 은행과 서민금융기관의 계좌를 한눈에 조회하고 1년 이상 거래가 없는 소액 비활동성 계좌를 잔액 이전·해지할 수 있다. 

서민금융 1332

서민금융 1332는 서민맞춤대출 안내, 불법 사금융 대응요령, 개인신용정보 무료체험, 제도권 금융회사 조회, 소득수준·신용등급에 맞는 지원제도 안내 등 종합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이다.

이곳에선 무료신용조회를 통해 신용등급을 확인한 후 각 서민금융기관에 신청하거나 다양한 서민들을 위한 대출제도를 검색해 볼 수 있고, 제도권으로 금융회사 조회·등록대부업체 조회·대출모집인 조회를 통해 거래 상대방을 확인 가능하고 불법 사금융 피해사례를 통해 대응요령을 습득할 수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