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 금고 저금리 특례보증 대출지원 대상은?

반응형

새마을금고에서 진행하는 저신용자 대출 지원사업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이번 사업은 소상공인청년창업가 등 낮은 신용도로 금융권 이용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을 위해 마련된 저금리 특례보증 대출 상품인데요, 9일 새마을금고에서 공식 발표되었습니다.

새마을금고 저신용자 대출 지원사업

이번 대출 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2024년 우수 지역금융 협력모델 발굴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대구 북구와 경북 포항시를 시작으로 점차 확대될 예정입니다.

올해는 대구 북구와 대구원대 새마을금고, 포항시 관내 27개 새마을금고가 참여하게 되었는데요, 이를 통해 지역 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서를 발급받아 저신용자 대출을 지원하게 됩니다.

 

사업 참여 방식

  • 새마을금고(중앙회)지방자치단체가 출연금을 납부하여, 이를 바탕으로 보증서를 발급받습니다.
  • 각 지역 새마을금고에서 저신용자 대상 대출 상품을 제공하며, 이자 비용도 지원하게 됩니다.

올해는 약 300억 원 규모의 대출이 지원될 예정이며, 저신용자의 금융 부담을 줄이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사업의 중요성

새마을금고는 이번 저신용자 대출 지원을 통해 고금리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서민과 소상공인을 돕고, 지역 사회와 함께하는 포용금융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저신용자 대출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해당 지역의 새마을금고에 문의하셔서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