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 채무 금액을 갚고 해야 될 일 삭제부터 우선!

대부업을 이용하셨던 분들의 팁이라도 될까봐 적어봅니다. 대부분이 대부를 이용을하고 돈은 다 갚앗는데 대부업을 사용을 한 기록이 삭제가 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원래는 대부금액을 다 갚게 되면 전산처리로 대부기록이 말소 되는게 당연합니다. 하지만 기록이 남는 경우도 있는데요. 대부업은 대부분 개인이 운영하는 중소기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런 중소기업들이 전산시스템이 잘 되어 있어봐야 얼마나 잘 되어 있겠습니까?..

대부업을 이용하면 기록이 남는다.

해당 대부업체의 전산처리 오류인건지 아니면 일을 안하는건지.. 정확한 원인은 알 수 없지만 특정 데이터에서 대부업을 이용하고 있다는 정보가 기록으로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렇게 대부기록이 남으면 무엇이 문제냐? 라고 되 물으실수도 있는데요 대부업 보다 높은 금융권의 대출을 받게 될때 제약이 생기게 됩니다.

대부업 대출 이용하고 있다고 나오게 되는데, 이때 본인이 원하는 금융권에서 대출을 받는데 에러 상황이 많아 지게 됩니다. 그리고 대출이 제대로 진행되지 않습니다. 

대부업 이용시 사례

제가 찾아본 정보 글의 사례로, 대부업의 대출금을 모두 상환을 하고 좀 더 높은 금융권의 대출을 알아 보았습니다. 하지만 대출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왜냐? 대부업을 아직 이용하고 있다고 나와서 그렇다는데요. 그래서 대출 받을때 제약이 있어 대출을 받지 못했다고 햇습니다. 

그래서 대부업을 이용을 한다면 설명드린 일과 같이 벌어질 수 가 있으니, 대부업을 이용하고 갚으셨다면, 필히 대부기록을 삭제를 해야만 합니다. 그럼 대부기록은 어떻게 삭제가 될까요?

대부업 대출기록 삭제하기

대부업 대출기록 삭제를 하실려면, 본인이 이용하였던, 대부업체를 연락하여 해당 대부이용기록을 삭제 해달라고 요청 해야 합니다.

하지만 요청을 한다고해도 대부업체에서는 대부 이용내역을 삭제 해주는건지, 안해주는건지 알 수가 없습니다.

그래서 신용조회 사이트나 한국신용정보원의 사이트에 방문하여 본인의 신용조회를 하면서, 대부계좌가 삭제 되는걸 기다리고 있어야 합니다. 조취가 되지 않는다면 금감원에 신고하는 방법도 있겟네요.

국가 금융기관 이용하여 해결하기

그리고 설명 드린 사이트에서는 내 채무 현황을 조회 할 수 있고 그 기록이 남아 있는지 아닌지를 확인을 할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나오는 기록을 가지고 대출에 관해 신고하여 대응을 해보셔도 됩니다.

앞서 설명을 드린대로 대부기록이 삭제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면 아주 문제가 아주 많습니다.

신용등급이 잘 나오지 않으며 채무에 해당 내용이 포함이 되어 있어 대출한도가 작게 나옵니다. 그래서 대출상품을 이용을 하실때 불이익이 많은거죠. 

대부기록 한꺼번에 상환하지 않기

그래서 어떤분의 경우에는 대부업을 이용을 했던 내역을 모조리 찾아내어 대부기록삭제를 몽땅 한꺼번에 해버리니 '일시 상환'을 해버렸다고 서류상으로 표기 된다고 합니다.

기록을 한꺼번에 처리하게되면서 생기는 문제점은 모든 돈을 지인들에게 돈을 빌렸다고 문서처리가 되어버린다고 하는데요.

돈을 빌려 일시상환을 한 것 처럼 서류에 보일수도 있어. 다른 대출의 심사를 볼때 한꺼번에 처리한 이력 때문에 불이익이 많다고 합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내용을 확인을 하시고 대부업을 이용하셨던 분들은 채무금을 다 갚거나, 갚아 가시는분들은 준비하시고 한 번더 대부기록이 삭제가 되어있는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을 이용하기 보다는 햇살론 이용

위의 경함담처럼 불이익을 당하기 전에 말입니다. 그리고 대부업을 이용하는 것보다는 금리가 조금더 저렴한 햇살론 15 상품이 최근에 출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고금리를 사용을 했던 분들이 탈출을 할 수 있게, 다양하게 국가에서 금융지원을 하고 있는데요.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상으로 대부업 채무 금액을 갚고 해야 될 일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금융 참고 글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