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등급 짧은 시간에 올리기

신용 등급이란 무엇일까요? 대출받을 때 또는 신용카드 발급받을 때 필요하게 됩니다. 본인이 대출받을 일이 없을지라도 집을 마련한다면 월세 쌀게 아니라면 전세자금대출 혹은 담보 대출 등을 받아야 할지도 모릅니다. 돈이 많아서 다 현금으로 사면 모르겠지만 같은 서민은 인생이 어떻게 될지 모르겠지만 미리미리 신용 둥근 관리를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만약에 신용등급이 낮으면 돈이 필요할 때 대출이 거절될 수도 있으며 신용등급이 낮을 때는 이자율이 높아질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신용등급을 평소에 잘 관리해 두셔야만 하는 데요.



신용등급 1등급, 2등급 고 신용 자는 건전한 신용거래로 신용카드 발급도 수월하고 저금리로 은행 대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1등급과 2등급이 같은 돈을 빌려 쓸 때 이자 차이는 얼마나 될까요?



거의 4배 정도에 달한다고 합니다. 7등급 8등급부터는 대출이나 카드 발급이 거절될 확률이 매우 높아지고 최저 7등급에서부터 10등급의 경우에는 신용회복위원회에 가거나 해야 합니다.




대부분 사회초년생을 데이터 부족으로 5등급 6등급 시작을 하며 한국에 거주하는 외국인은 기본적으로 신용등급이 7등급부터 시작 하는 데요 저의 경우에는 신용등급을 신경을 안 쓰고 살았습니다.



작년 1월 처음으로 신용조회를 했습니다. 저 같은 경우는 나이스 지킴이에 들어가서 무료로 신용등급 조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전국민신용조회 클릭해서 들어가게 되시면 1년에 세 번 무료로 신용조회 신용조회를 할 수가 있게 됩니다. 조회 방법은 다음에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떤 분들은 신용 조회하면 신용등급에 영향을 받는 게 아니냐 하는 분들도 계실 겁니다. 하지만 2011년 법 개정 이후에 신용등급 제가 변경되어 신용등급에 영향을 끼치시지 않으니 안심하고 신용등급조회를 해 보시기 바랍니다. 작년까지 작년 1월까지 모든 비용을 체크카드를 사용했습니다. 그때 당신 이제 신용 평점 723점 신용등급 6등급 맞고 있는 데요. 지금 현재는 신용등급 1등급이 되었습니다. 그럼 어떻게 신용등급을 올렸을까요?



신용카드를 발급받은 후 제 생활 비용을 신용카드로 쓰기 시작했습니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저의 신용 카드 결제일은 매달 5일입니다. 하지만 저는 앞달인 28일 29일 날 선 결제를 했습니다. 카드는 우리카드를 쓰고 있었으며 카드 홈페이지 가면 미리 선결제 서비스가 있으니 참고하여 바꿔 주시면 되겠습니다.



이렇게 3개월을 했는데요. 3개월 후에 확인한 결과 신용 평점 915인 신용등급이 1등급이 되었는데요. 신용카드 쓰는 것도 돈을 빌렸다가 나중에 갚는 방식이라 미리 돈은 갚으니 신용등급의 평점이 좋게 올라가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물론 신용카드 쓴다고 과소비는 자제하시고요 평소에 신용등급 잘 관리하셔서 돈 관리 신용등급 관리 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