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업체 대출 기록 삭제하는 방법은?

대부업체 대출기록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업을 이용을 하시고 나면 반드시 진행해야 될 일이 있습니다. 바로 대부업에서 사용한 대출 기록을 삭제해야 하는 것 입니다.

왜 삭제를 해야되는지? 그리고 안하면 어떤 불이익이 있는지 알아보며, 대출기록 삭제 조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업체 대출기록 삭제 하는 이유는?

대부업체 대출기록 삭제를 하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곳에서 대출을 받기 위해서 입니다. 우리에게는 각자 신용점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자의 신용점수는 다르게 측정이 가능하며,

금융권 아래의 상품을 이용 할때마다 신용점수가 하락하게 됩니다. 계속해서 대부 상품을 이용하게 된다면 더이상 1금융, 2금융권의 상품들을 이용 할수 없습니다. 

그리고 대부업체 대출기록이 있다면, 왠만한 은행권에서는 대출을 진행을 해주지 않습니다. 신용점수 및 대출기록이 좋지 못하기 때문 입니다.

신용점수를 올리는 방법중에 제일 좋은 방법은 1금융권 대출상품을 이용하는것이 가장 신용점수를 올리는데 도움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기록 삭제 방법은?

대부업체 대출기록 삭제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부업체에서 대출기록을 삭제할려고 하신다면, 본인이 이용했던 대부업체에 연락을 진행해야 합니다.

연락을 하여 대출기록 삭제를 요청을 하는 방법인데요. 해당 방법은 대부업체 대출을 모두 완납했지만, 다른 상품을 이용할 경우 이력이 남아 있을때, 진행하는 방법이라 생각 하시면 됩니다.

모든 완납이 진행이 될 경우 대부업체에서는 대출기록을 삭제해주기 마련인데요. 

대부업체도 어찌보면 중소기업같은 소기업이라서 업무 체계화가 제대로 되어 있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러니 참고하시고 대부기록 삭제 요청을 진행해야 합니다.

대부기록이 모두다 등록이 되는건 아니다.

하지만 대부기록이 모두다 신용기록에 등록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신용기록이 등록되지 않는 대부의 경우, 대출을 이용을 했다고 해서, 등록이 되지 않는 업체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대부업체를 이용하기전에 신용기록이 남는지 물어보시기 바랍니다. 신용기록이 남는 다고 하신다면, 대출 완납시 삭제도 되는 지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대부업체 대출기록 조회 방법은?

대부업체 대출을 이용을 하고도 대출기록 조회하여 이력이 없어졌는지 확인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나이스지키미 사이트를 이용하여 대출이력조회를 진행해 볼 수 있는데요.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이스 지키미 무료 신용조회

나이스 지키미 무료 신용조회에 대해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나이스지키미 무료 신용조회 방법은 일단 나이스 지키미 홈페이지를 방문을 하셔야 합니다. 자신의 신용등급을 확인을 할때 사용

cpareceipt.tistory.com

대부분의 대출에 대한 신용도를 평가 할때 나이스지키미 및 올크레딧 등 신용도를 평가하는 사이트에서 확인을 하고 금융권에서 대출을 해주게 됩니다. 

그러니 해당사이트 등에서 대부기록이 올라가냐 마느냐에 따라 다른 대출을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 확인해 볼 수 있습니다.

나이스지키미 대부거래계좌 삭제 요청

대부분 신용도의 경우 나이스지키미에서 잡히는 경우가 많은데요. 해당 나이스지키미에서 본인의 대출 신용도 조회를 진행을 하셔서, 이력이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나이스지키미의 경우 연간회원권을 결제해야만 제대로된 대부대출 이력내역 조회를 해볼 수 있는데요. 완납을 햇는데도 대부 이력이 나온다고 하신다면, 연간회원권을 결제 하시고, 나이스지키미 회사에 전화하여 대부관련 문의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연간 할인하고 있네요.

그리고 대부업체에서 횡포나 법정금리 20%보다 높게 이용하고 계신다면 금융감독원에 연락하여 도움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조금 더 높은 신용점수를 원하신다고 하신다면, 일단은 햇살론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완납 후 햇살론 이용하기

최근에 최고금리가 24% 에서 20%로 하향 조정이 되었습니다. 대부를 이용하고 계신분들이 대부분 최대 금리를 이용을 하고 계셨을텐데요. 20%를 조정되어 적용을 하지 않는 업장은 처벌을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법정 최대금리가 낮아지게되면서 햇살론도 17% -> 15%금리로 변경이 되었습니다. 이용을 하는 분들의 신용점수마다 다르겠지만, 다음과 같이 햇살론을 이용해볼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글을 참고하시어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마무리

  • 대부 대출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은 대부업체에 연락을 한다.
  • 제대로 해주지 않는다면 금감원에 신고를한다.
  • 되도록이면 대부 다음 대출은 햇살론을 이용한다.
  • 법정최고금리는 20%로 변경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